오산대학교, 개그맨 박준형 초청특강 개최

이숙영 기자 | 입력 : 2017/12/08 [09:40]
▲   오산대학교, 개그맨 박준형 초청특강 개최  © 오산시민신문


오산대학교(총장 정영선)는 7일 본교 대회의장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명사초청 특강이 학생들의 큰 호응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긍정의 힘, 생각이 바뀌면 세상이 바뀐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명사초청 특강은 ‘갈갈이’로 잘 알려진 개그맨 박준형을 초청해 진행되었다.

 

개그맨 박준형은 특강에서 긍정이라는 것은 무조건 ‘다 좋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며 실패해도 이것이 곧 좋은 결과를 위한 초석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는 것임을 강조했다. 또한 학생들에게 “생활 속의 불편함을 긍정적으로 인지하고 논리적으로 사고할 때, 이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개그맨 박준형은 특강 내내 특유의 센스 있는 화법과 긍정적인 에너지로 학생들과 진솔한 소통을 이어나갔으며,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졸업 후 취업과 시련에 대한 고민, 그밖에 연애와 대학생활에 대한 어려움을 듣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주어 학생들의 마음을 달래주었다.

 

한편, 오산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재학생의 학습동기 유발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향상시켜주기 위해 명사초청특강 이외에도 찾아가는 학습법 특강, 졸업생과 재학생 간의 생생멘토링, 어깨동무튜터링, 학습클리닉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재학생들에게 많은 기회의 문을 열어주고 있다. 

 

오산대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애교심을 고취할 수 있는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습동기 유발은 물론 풍요로운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숙영 기자 lsy@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