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오산의 탁구 붐을 일으킨다!

1인 3역을 소화하는 탁구인생 이장선 관장을 만나다.

장인수 기자 | 입력 : 2010/05/03 [12:58]
불면 날아갈 듯 가벼운 공과 손바닥크기만한 라켓 그리고 직사각형 형태의 판위에서 벌어지는 한 바탕 승부. 날카로운 스매싱과 절묘한 드라이브의 묘미가 짜릿함을 더하는 국민 스포츠 탁구. 오산의 탁구 붐을 선동하며 탁구동호인의 활성화를 위해 코치·선수·동호인으로 1인 3역을 소화해 내는 운암탁구장 이장선 관장을 만나보았다.
 
다음은 이장선 관장과 일문일답.
 
-선수출신으로 알고 있는데 탁구를 시작하게 된 시기·계기는?

▲아버지께서는 제가 초등학교 2학년 때 어떤 종목이든지 운동을 하길 원하시고 어떤 운동을 시키실까 고심하던 중에 탁구부에 들어가면 제과점 빵을 먹을 수 있어서 단순히 빵을 먹기 위해 탁구부에 들어간 것이 인연이 되어 봉담초교를 거쳐 부천 내동중학교와 춘천 성수고를 졸업 후 강원대학 시절 까지 탁구선수 활동을 했다. 빵이 맺어준 인연이라고 할까요?(웃음)
 
-오산에서 탁구장을 운영하게 된 계기는?

▲수원에서 직장 생활을 하다 2002월드컵 직후 형과 함께 인테리어 사업을 시작 했는데 우연히 사무실을 오픈한 곳이 아무 연고도 없었던 오산 이었어요. 오산에서 지내던 중에 탁구를 조금씩 운동 삼아 쳤는데 탁구동호인이 너무 적어서 ‘활성화를 시켜보자’라는 취지로 시작한 것이 탁구장까지 오픈하게 됐어요.
 
-오산의 탁구인구는 얼마나 되나요?

▲6개동의 주민자치 센터에서 6개월 단위로 170여명을 대상으로 탁구교실을 운영하고 오산 6개의 탁구장과 기타 동호회원들까지 합지면 200여 명 정도가 되지만 시합 출전이나 정식 모임에서 활동하는 인원들은 100여 명 안팎 이예요.
 
-탁구의 매력이 뭔가요?

▲탁구는 우선 실내운동으로 날씨에 구애 받지 않아요. 테니스처럼 힘들지도 않으며, 골프처럼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지도 않지요. 실력이 늘면서 모든 근육을 사용하므로 건강과 함께 몸매 관리를 할 수 있고, 자신의 신체 상태에 따라 운동량이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 만점 이죠. 또 특별한 장비가 필요치 않은 것도 장점 이예요.
 
-동호회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는데, 5월 중순에 열리는 대회는 어떤 대회죠?

▲오산에서 열리는 정식대회는 시장기대회 한번 뿐 이예요. 그래서 동호인들의 참여 기회 확대와 다양하고 풍부한 시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탁구 동호인들이 스스로 주관해 대회를 열기로 한 거예요. 4월에 처음 대회를 시작으로 한 달에 한 번씩 대회를 열기로 했습니다.
 
-선수양성이나 대회에도 출전 합니까?

▲선수양성은 아니고 제가 직접 도민체전에 오산시 대표로 출전합니다. 올해가 5번째 출전으로 매번 대회에 우승 및 준우승 등 상위권의 성적을 거두며 오산을 홍보하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어요.
 
-탁구를 배우려는 사람에게 한마디?

▲보기에 쉬워 보이지만, 탁구만큼 운동량이 많은 운동도 없습니다. 어깨운동에서 팔운동, 다리운동 등등 전신운동으로 이만한 생활체육이 또 있겠습니까. 라켓하나면 쉽게 접할 수 있으니 두려워 마시고 남녀노소 구분 없이 많이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앞으로의 계획·목표·바람은?

▲오산의 탁구동호인들의 저변확대로 실력을 쌓아서 전국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수원시를  꺾을 정도의 실력을 갖추는 것이 제 작은 소망이고, 그 소망이 이뤄지기 위해 저 역시 탁구의 붐을 일으켜 활성화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프로필
 
 

·이름: 이장선

·신체조건: 177cm/ 87kg

·생년월일: 1977년 1월 10일

·자격 및 경력 :
-3급 생활체육 지도자자격증

-2급 탁구 심판자격증

-전국학생종별 탁구선수권대회 우승

-4개국(한·러·중·일)초청 탁구대회 혼복1위, 단체전2위, 개인전3위

-대통령배 전국 탁구대회 단체전 준우승

-전국 중·고 탁구연맹 개인복식 2위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