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낸 세금 찾아가세요!!

- 지방세 환급금 일제정리 -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8/04/04 [15:41]

 

▲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가 주민들이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환급금을 되돌려주기 위해 6월 30일까지 일제정리에 나섰다.

 지방세 환급금은 매년 자동차세 연납 후 소유권 이전, 세금 이중 납부, 국세경정에 따른 지방세경정 등의 사유로 불가피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3월 현재 오산시의 지방세 미환급금은 1,749여건, 총 51백만 원에 이른다. 특히, 3만원 이하의 미환급금 건수가 83.87%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나 소액 미환급금에 대한 주민들의 낮은 관심이 미환급금 발생의 주된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이에, 오산시는 시민의 지방세 미환급금 청구를 독려하기 위해 미환급 자료에 대한 분석을 하고 일제정리 기간을 상․하반기 두 번에 걸쳐 운영하고 시는 모든 환급대상자들에게 청구 안내문을 일제히 발송하여 적극적으로 환급금 찾아주기에 나서 납세자의 권리를 보호하고 신뢰받는 세무행정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안내문을 받은 대상자들은 시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http://www.wetax.go.kr), 전화(☎031-8036-7213,7214), ARS(1588-6074)를 통해 신청하면 손쉽게 계좌로 환급 받을 수 있다.
 
 오산시 징수과장은 “지방세 환급금 역시 주민들의 소중한 재산이기에 환급금이 방치되지 않고 성실한 납세자들에게 되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지방세 환급금 일제정리 -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