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미래교육 시민회의’첫 걸음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오산 교육정책을 만들어 간다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8/05/02 [13:51]

 

▲   오산미래교육 시민회의 첫걸음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는 지난 30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2018년 오산미래교육 시민회의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날 첫걸음에는 시민회의 위원뿐만 아니라 시청,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재)오산시창의인재육성재단 관계자까지 오산시 교육정책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모든 주체가 함께 하는 자리를 가졌다

 

오산미래교육 시민회의는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마을교육공동체가 주도하는 교육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에 따라 다양한 교육주체들의 참여와 소통의 중요성 증대에 따라 오산시가 2016년부터 야심차게 준비하여 운영하는 시민 주도형 교육공동체 회의기구이다.

 

특히 2018년에는 오산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사, 학부모, 학생, 지역활동가 등 각계각층의 시민 70명으로 구성되어 학생분과, 교육협력분과, 마을교육공동체분과, 평생학습분과 총 4개 분과로 운영된다. 

 

이 회의 기구의 주요 역할은 지역 교육의제 발굴, 교육정책 개선방안 제시, 시민들의 교육정책 의견수렴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민주도형 교육도시 모델을 만들어 가는데 주력한다.

 

이번 행사는 그 첫 걸음으로 현재 오산시 혁신교육과 평생교육의 교육정책을 들여다보는 시간과 오산시가 만들어가고 있는 교육생태계에 대해 함께 고민해보기 위해 경기도교육청 정책기획관 서용선 장학사의 특강도 함께 진행되었다.

 

교육거버넌스 구축 및 운영으로 실제 교육생태계를 변화시켜 나가는 오산미래교육 시민회의의 앞날이 더욱 기대된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미래교육 시민회의’첫 걸음 관련기사목록
광고

[양창규의 연필線 47]대통령공약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