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청 산우회, 장애인과 함께한 아름다운 동행

따뜻하고 아름다운 나들이 19회째 이어져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8/05/14 [12:39]

▲시청산우외와 성심동원 장애인과 산행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청산우회(회장·이제구)는 지난 12일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성심 동원 장애인과 함께 충북 청주의 상당산성 트래킹을 진행했다.

 

 올해 19회째를 맞는 이번 '장애인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동행'은 오산시청 산우회 동호인 등 66명과 성심동원 장애인 37명 등을 포함하여 총 103명이 참여하였고 이날 회원들은 장애인들과 한 명씩 짝을 지어 상당산성(사적 제212호)을 트래킹하며 이야기꽃도 피우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고 서로를 이해하는 특별하고 의미 있는 하루를 보냈다.

 

이제구 오산시청산우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겸손함을 느꼈고 나눌수록 배가 되는 감동을 받았으며, 앞으로 더 큰 봉사로 멋진 오산시청산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시청산우회는 지난 1992년에 발족, 시청에서 운영하는 직장동호회 중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고 있으며 자연을 사랑하는 공직자 5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산행을 실시하고 있다. 이들은 취미활동도 하면서 장애인과 함께하는 트래킹 등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활동을 매년 실천해오고 있으며, 다른 동호외의 귀감이 되고 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청 산우회, 장애인과 함께한 아름다운 동행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