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제과제빵동아리‘꿈을 굽는 아이들’지역사회 나눔활동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8/05/14 [14:34]

▲  제과제빵동아리 학생들이 만든빵을 지역파출소에 전달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제과제빵동아리(꿈을 굽는 아이들)은 지난 12일 여러 가지 맛의 마들렌을 직접 제작하여 오산 궐동 일대의 공공기관, 아동청소년복지시설 등에 전달하는 나눔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이 초코, 녹차, 황치즈 등의 다양한 재료를 사용한 마들렌을 제작하여 궐동 지역의 파출서, 소방서, 청소년쉼터, 지역아동센터 등의 시설에 청소년들이 직접 발로 뛰며 지역사회 봉사 및 나눔활동을 전개하였다.

 

중학교 1, 2학년 청소년들로 구성된 제과제빵동아리는 제과제빵 기술을 통하여 자신의 진로와 직업을 설계하고, 제과제빵 실력 향상 및 협동심, 자긍심을 키우기 위하여 직접 만든 제과제빵을 지역사회에 나눔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작년 연말에는 오산시 청학동에 소재한‘하늘땅이네’아동그룹홈에 제과제빵 판매수익금(20만원)을 기부하기도 했던 제과제빵동아리는 올해에도 제과제빵을 통하여 다양한 지역사회 참여 및 봉사활동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방과후아카데미 관계자는“청소년들이 직접 나눔활동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더불어 함께 성장한다는 의미를 알게 된 것 같아 기쁘다며,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기주도적 역량을 개발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도움이 되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한편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문화·예술·스포츠 활동 등의 다양한 토요체험활동이 진행되고 있으며, 제과제빵·생태텃밭 가꾸기·환경탐사를 주제로 청소년 동아리를 만들어 매달 정기적으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꿈빛나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관련기사목록
광고

[양창규의 연필線 47]대통령공약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