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곽상욱 오산시장 취임사

시민 여러분들의 선택은 바로 오산 발전 미래에 대한 간절한 열망임을 잘 알고 있다.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8/07/05 [14:20]

▲     민선 7기를 시작하는 첫 월례회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의 취임사© 오산시민신문


존경하는 오산 시민 여러분!
우리 오산시 공직자 여러분!


오늘 우리 자랑스러운 오산의 민선 7기 지방정부 출범을 축하해주신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말씀 올립니다.

 

제가 자리를 비운 동안 오산시를 잘 이끌어주신 오산시장 권한대행 김태정 부시장님과 6. 13 지방선거 관리를 위해 노고가 많았던 우리 오산시 공직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존경하는 오산 시민 여러분!

민선 5기와 6기에 이어 세 번째로 이 자리에 다시 섰습니다.지난 기간도 결코 가벼이 보낸 것은 아니지만 당선의 기쁨보다는 이전보다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개인적인 소회를 말씀 드리면,이번 선거는 오산시장으로서 3기연임이라는 전례 없는 기록을 만들어냈지만, 한편으로는 제가 겪었던 과거 어느 선거보다 참으로 힘겨웠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선택은 단순히 저 곽상욱 개인에 대한 선택이 아니라 바로 오산 발전 미래에 대한 간절한 열망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처음 시장이 될 때 무엇보다도 우선하여 결심하였던 두 가지는  죽어가는 오산천을 살려야한다. 시민을 떠나게 하는 오산 교육문제를 똑바로 세워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지난 8년 동안 오산은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가 되었습니다. 죽어가는 오산천이 생태하천으로 되살아났습니다.

 

앞으로 4년 동안 우리는 지난 8년의 연속선상에서 30년 청년 오산을 완결하고 새로운 백년 오산의 새로운 시대를 만들어내야 합니다.도시에 대한 철학과 발전전략에 대한 비전을 재정립하고 그 전략과 철학, 비전에 대해 우리 공직자와 시민 모두가 함께 공유하는 폭넓은 공감대가 필요합니다.

 

그 첫 번째가 교육입니다. 교육의 정체성을 공고히 가져가겠습니다.

 

우리 오산은 참으로 많은 새로운 혁신 교육을 성공시켜 왔습니다.혁신교육지구사업이나 토론학습, 1인1악기 통기타 학습,1인1체육 학습, 중학교 자유학년제를 위한 미리내일학교, 일반고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위한 얼리버드 프로그램,생존수영, 시민참여학교, 문예체능 체험학습 강화, 학력성취 프로그램,  오산시와 학교 교육당국 뿐 아니라시민, 학부모, 지역사회 모두가 공동체가 되어 모두 한 마음으로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많은 혁신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둘째는, 오산 시민들의 삶의 질을 확고히 높여가는 것입니다.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정책과 민원 서비스 등 직접적인 행정 부문을 더욱 치밀하게 고민하고확대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지역개발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추가 산업단지 개발이나 도시기반시설 구축 및 관광지 개발 등 산업경제 일자리 핵심부문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이제 오늘, 저와 함께 다시 새로운 출발의 선에 섭시다.다시 새롭게 다짐합시다.

 

앞으로 4년 뒤 우리 오산 시민들이 모든 면에서 확 달라진 오산을 보실 수 있도록 다시 신명을 바쳐 우리 오산을 새롭게 만들어 냅시다.

 

더 큰 오산으로
더 새로운 오산으로
더 든든하고 더 행복한 오산을 향한
여러분들의 여망을 꼭 이루겠습니다.

다시 한 번 시민 여러분들의
지지와 격려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고맙습니다!
사랑합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민선7기 곽상욱 오산시장 취임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