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오산독산성문화제 색다른 주제공연 준비 중

- 지역 중·고 예술 동아리 학생‘권율의 지혜’주제 공연 참여 -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8/10/02 [14:23]

 

▲     © 오산시민신문


오산문화재단(이사장 곽상욱)은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오산 세교고인돌공원에서 개최되는 오산 독산성문화제의 핵심프로그램인 주제공연을 특별히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주제공연은 ‘권율의 지혜, 미래를 그리다!’라는 테마로 스펙터클한 서사극을 선보일 계획이다. 임진왜란 당시 독산성에서 세마병법으로 왜군을 물리친 권율장군의 지혜를 모티브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대작이 펼쳐진다. 이를 위해 타악, 무용, 춤, 무사가 어우러진 전문 출연진과 함께 지역 중·고생 예술동아리가 함께 공연에 참여해 참의체험 교육을 선도하는 오산시의 이미지를 한 층 드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에서 지역 학생들의 주요 참여 역할을 보면 오산 매홀고 재학 중인 박준성군이 환생하는 권율장군과의 만남 역할을 하는 주연급 배역에 캐스팅되어 미래 배우로서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다. 또한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오산중학교 댄스 동아리팀이 권율장군의 지혜를 바탕으로 세계한류 문화를 선도한다는 대본에 맞게 k-pop댄스를 선보이며 지역 청소년으로 구성된 풍물동아리가 공연의 마지막 엔딩신의 주요 역할을 준비 중에 있다.

 

▲     © 오산시민신문

 

 이번 주제공연을 기획한 연출자에 따르면 “일반적 전문극단의 연기, 춤, 음악을 선보이는 주제공연의 틀을 벗어나 창의 체험 교육을 통해 미래 예술문화를 이끌 오산 학생들의 끼를 공연의 주요 역할에 담아 의미 있는 주제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주제공연은 제9회 오산독산성문화제의 마지막 날인 10월 14일 오후 6시 30분 세교 고인돌공원 주무대에서 60분간 펼쳐진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