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청 1층 로비, 사회적경제 상생도모 「상생마켓」개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8/10/30 [13:23]

▲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와 화성시 사회적 경제기업은 10월30일 오산시청 로비에서 사회적경제 공공구매를 확대하고, 민관의 가치소비를 촉진하고자 「오산·화성 사회적경제 상생마켓」을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번 상생마켓 개최는 지난해 11월 오산시와 화성시가 함께 오산시청에서 열었던 상생마켓 행사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이다. 오산-화성 공동판로 개척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 오산시와 화성시의 사회적경제 ‧ 마을공동체 제품 및 서비스를 오산시 15개소 및 화성시 12개소 동시에 홍보 및 판매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부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100대 과제 중 하나로 삼고, 고용노동부장관은 매년 4월 30일 공공기관의 사회적기업제품 구매실적 및 구매계획을 공고하고 있다.

 

▲     © 오산시민신문

 

이날 상생마켓에 참여한 시민 및 오산시 공무원들은 "사회적경제기업 공공구매에 대한 정보 습득과 함께 오산·화성시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제품에 대해 더 많이 이해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오산시 사회적경제기업 이규희 회장은 오산시와 화성시의 사회적 경제기업의 상생을 위해 펼쳐진 이번 상생마켓에 찾아와 주신 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판매 보다는 홍보 목적이 크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사회적기업의 발전에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동성 기자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