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빛나는 더 행복한 오산시, 시민들이 햇빛발전소를 짓다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8/10/30 [13:33]

▲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민 햇빛발전 사회적 협동조합은 지난 30일 오산스포츠센터 옥상에 오산시민 햇빛발전소 1호기를 건립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해 오산시의회 장인수 의장, 조재훈 도의원, 시의원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했다

 

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이번 준공된 햇빛발전소는 경기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 2억원 중 도비 6천만원, 시비 4천만이 투입되었으며, 나머지 1억원은 주민참여 방식으로 조합에서 부담하여 오산스포츠센터 옥상에 100KW 용량의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한 것으로 매년 129,600KW의 전력이 생산될 예정이며 이는 연간 54.3톤의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 된다.”고 말했다.

 

▲     © 오산시민신문

 

한편 시와 오산시민 햇빛발전 사회적 협동조합은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을 위해 시민햇빛발전소를 지속적으로 건립할 계획이며, 공공건물 옥상과 상수도시설 등의 유휴공간에 지역주민이 투자하고 발생하는 수익을 발전소 건립에 재투자 및 사회적 약자를 위한 에너지 복지사업에 투자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10월중에 지역사회 공헌형 에너지자립 선도사업에 추가 선정된 200KW급 오산시민 햇빛발전소 2호기 건립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