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시민을 위한 동・식물 공원 조성 탄력...

- 주민들에게 휴식공간과 볼거리 제공을 위한 시청사 개선 -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8/11/01 [14:15]

▲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시청사 서측 2층 옥상에 시민을 위한 동・식물 공원 조성(가칭 버드파크)이 이번 오산시의회 정례회(10월)에서 안건 동의가 통과됨에 따라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오산시청 버드파크는 그 동안 시의회에서 주차난과 조류인플루엔자 등 시민의 안전을 위해 계속 보완을 요구해 왔으며, 시에서는 시청사 별관 증축으로 주차난 해소와 조류 전문가를 통해 대처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하는 조건으로 의회의 동의를 얻었다.

 

시는 민간업체인 ㈜경주 버드파크 측으로부터 건축 및 시설 투자비와 운영비 등 총 80억원을 투자받아 운영하는 사업으로 연면적 3,600㎡(높이 8m) 규모로 앵무새가 자유롭게 날 수 있는 활강장과, 식물원, 미니동물 등의 공간으로 나누어 설치하고 이것을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조성되는 오산시청 버드파크는 금년 내로 공사에 착공하여 2019년 상반기에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1년간의 시범운영을 한 뒤 시청사 별관이 완공되는 시점에 맞추어 2020년 6월 정식 개장을 할 예정이다.

 

 또한 시청사 서측 어린이 놀이시설과 연계하여 아이들과 성인 모두 함께 즐기고 행복을 줄 수 있는 쾌적한 도시 공원을 만들어 주민들이 시청사를 가깝고 쉽게 즐겨 찾는 친숙한 휴식공간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에 걸맞게 시청 광장에 어린이 놀이시설과 함께 버드파크를 조성함으로써 주민과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테마파크 같은 놀이터가 되어 줄 것이며, 이는 지역 경제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과 함께 “시의회에서 지적해 준 안전 문제에 대하여 시가 보완 할 기회를 주어 감사하며, 이는 결국 시민의 안전으로 이어질 것이라 말하면서 최선을 다해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다짐을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