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제일의 특성화고 오산정보고등학교, '취업에 날개를 달다'

진로학습컨설팅, 멘토스쿨, 취업 포트폴리오 교육 등 다수 취업 프로그램 운영으로 우수 기업체에서 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8/11/02 [14:23]

▲     © 오산시민신문

 

경기도 오산 소재 공립 특성화고등학교인 오산정보고등학교(교장 김민섭)는 오산시, 오산일자리센터, 한신대학교 등과 연계한 취업 활성화 프로그램과 꿈찾기 멘토 스쿨, 학생들의 자기 관리를 위한 바인더 교육 등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취업 활성화 프로그램들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지난 5월부터 6월까지는 오산시와 연계하여 오찾교(오산찾아가는 교육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오산시 일자리센터와 연계하여 ‘특성화고 취업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3학년 취업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1~3기(기수별 3일씩)까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모의 면접, 신입 사원에게 필요한 비즈니스 매너 및 근로계약서 작성을 실시하였다. 특히 근로계약서 작성 실습을 통해 학생들은 취업이 더욱 현실로 다가왔음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

 

▲     © 오산시민신문

 

6월과 7월에는 3학년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자기만의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을 실시하였으며,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전문가에게 1대 1로 컨설팅을 받는 프로그램을 5회 실시하였다. 전문가와 1대 1로 수차례 자기소개서를 수정받는 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5월 31일부터 2일간 한신대학교 대학일자리사업단과 연계하여 취업ㆍ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3학년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사서류 작성 및 모의 면접, 비즈니스 매너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모의 면접은 실제 면접과 유사한 환경에서 실시되어 학생들의 면접 역량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이밖에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으며, 특히 3월 28일, 일산 킨텐스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고졸인재 잡콘서트’에 참가한 2, 3학년 학생들은 공기업ㆍ대기업ㆍ중소기업 등의 채용 정보를 수집하고, 특성화고 졸업자들과의 토크 콘서트 참여 및 취업 희망 기업의 인사 담당자와의 상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필요한 취업 정보를 수집하였다.

 

▲     © 오산시민신문

 

오산정보고 서영란 교감은 "오산정보고는 57년의 전통이 있는 상업․정보계열의 특성화고등학교로 오산시, 오산시일자리센터, 한신대학교 등과 연계하여 자기소개서 컨설팅, 취업상담프로그램, 기업체 인사 모의면접 프로그램, CEO 특강 등 최고의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진로 선택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들을 얻고, 취업을 위해 부족한 점들을 채워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18년 1월 졸업생 중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은 우수기업에 100% 취업을 달성하였고 올해에도 취업 희망 학생들의 진로목표를 달성을 돕기 위해 전체 교직원이 발로 뛰고 있다."고 전하였다.

 

오산정보고등학교 신입생 입시전형을 위한 원서접수 기간은 특별전형의 경우 11월 5일부터 11월 7일까지이고 일반전형의 경우는 11월 19일부터 11월 21일까지이다. 자세한 전형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