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자연보호 오산시협의회, 2018년 정기총회 및 임원 송년의 밤 가져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8/12/04 [11:22]

▲     © 오산시민신문

 

자연보호 오산시협의회(회장 이계정)는 지난 3일 오산 웨딩의전당 리치홀에서 “2018년 정기총회 및 임원 송년의 밤”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곽상욱 오산시장, 오산시의회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경보전 유공자 표창과 공로패전달, 임기를 마친 3개 동 위원장에게 평생회원패를 수여하고 지난 1년 동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 주요활동 영상보고, 친목의 시간을 가졌다.

 

협의회는 1999년 출발한 이래 여러 회장님들과 회원들의 노력으로 현재 4개 분야 자체사업 중 오산천 생태교란 식물 ‘가시박’과 ‘환삼덩굴’제거와 오산천 둔치에 무궁화 꽃동산 가꾸기 사업과 죽미공원 내 편백나무 10년생 100주를 심고 주변을 정리하였으며, 경기도 자연보호 단체 중에서도 활동이 우수한 단체로 인정받아 오산천과 지천 인 가장천살리기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오산천 지천 수중과 수변 정화활동을 3회에 걸쳐 300여명 참석하여 생활쓰레기 약 4톤을 수거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과 함께 자연생태를 보전하여 지속가능한 도시 환경을 만들고, 급속히 변해가는 기후변화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자연보호 오산시 협의회는 자연을 소중히 보전하고 아름답게 가꾸어 자연 친화적인 고장 오산의 자연보호와 후손에게 깨끗한 자연유산을 물려주기 위하여 전시민의 참여의식과 계몽활동으로 범국민 운동을 전개하고 적극적인 봉사를 실천하는 모범적인 단체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