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오산문화원, 2019년 기해년 새해 해맞이 행사 개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1/02 [10:19]

▲ 독산성 해맞이 행사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와 오산문화원(문화원장 공창배)에서는 2019년 1월 1일을 맞이하여, 오산 독산성과 세마대지에서 시장, 오산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시의원, 각동 단체장 등 내빈과 시민 2,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희망찬 출발을 준비하는 시민들을 위해 기해년 새해 해맞이 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기해년 새해 해맞이 행사는 오전 7시 25분에 내빈의 신년덕담을 시작으로, 일출 전 공연이 먼저 진행되었는데 2019년은 오산시 시승격 3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써 김진규 작가를 초청하여 세마대지에서 시승격 축하 드로잉쇼를 진행하였고, 그 뒤를 이어 사물놀이패의 풍물공연 및 성악가의 성악공연이 이어졌다.

 

일출 관람 후 해오름 함성을 함께 외치고, 시민들에게 매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소망지 쓰기, 소망풍선 날리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진행하여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축제 한마당이 펼쳐졌다.

 

또한 추운 날씨 속에도 등산하는 참가자를 위해 독산성 일주문 입구에서 어묵국물을 제공하고, 등산 후 보적사 하단 반야숲어린이집 마당에서 보적사와 궐리사 협찬떡으로 새마을 부녀회가 정성껏 끓인 새해 떡국을 제공하였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함께 가정과 지역사회,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희망찬 한 해를 기원하는 의미있는 자리를 마련, 가족과 함께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