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준비 프로그램 1기 수료

-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대상으로 실시 -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1/29 [10:58]

▲ 여성 취업프로그램 기본과정을 수료한 수료생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 단절로 인해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 여성을 돕고자 ‘취업준비 프로그램’ 기본과정을 운영하고 1기 수료식을 했다.

 

취업준비 프로그램은 기본과정(새일스타트), 심화과정(새일플러스) 두가지로 나누어 진행되며, 기본과정은 1회 5일간 총 11회 진행되고 1일차 ‘나의 삶과 일(자기탐색)’, ‘2일차 변화하는 세상(직업정보)’, 3일차 ‘나의 특성 재발견’, 4일차 ‘성공 경단여성’, 4일차 ‘새 출발, 나의 직업’ 순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상반기 기본과정 일정은 1기 운영에 이어 2기 2월 18일 ~ 22일, 3기 3월 4일 ~ 8일, 4기 4월 22일 ~ 26일, 5기 5월 7일 ~ 10일 각 회기별 15명 선착순으로 접수 마감을 우선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고용노동부 지원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수료생들은 교육비 전액 무료, 수료증 발급, 수료 후 취업알선 및 사후관리, 실업급여수급자 구직활동 2회 인정, 직업훈련선발 시 가산점 부여, 중식 간식 수료선물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육생 A씨는 “새로운 분야를 도전한다는 것은 힘들 수도 있지만, 이번교육을 통해서 다시 직장을 가질 수 있다는 희망을 얻었다. 더욱더 이러한 교육이 활성화 되어 저희 같은 경력단절여성들이 새로운 직장생활에 자신감을 가지고 뛰어들 수 있게 해주어서 고맙다.”라고 말했다.

 

한편, 수료식에 참석한 편미월 오산새일센터장은 인사말로 “결혼과 임신 그리고 출산 및 육아 등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었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로운 출발선에 서신 여러분들을 격려하며 축하와 용기를 드리며, 앞으로도 취업연계 및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취업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031-8024-9863~4)로 문의하면 된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