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언론 공공성 확대를 위한 언론기본소득 실현 방안 연구’ 최종보고회 개최

이영주의원 “지역 언론 공공성 확보와 언론인의 기초생활 보장을 위한 언론주권자배당제도 도입 필요”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3/11 [15:04]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 오산시민신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이영주(양평1)의원은 3월 11일(월),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전문위원회 회의실에서‘경기도 언론 공공성 확대를 위한 언론기본소득 실현 방안’마련을 위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는 이영주(양평1)의원이 지난 10월 「지역언론의 공공성, 언론기본소득」 토론회 개최 이후 지역 언론 공공성과 언론인 기본소득 확보 방안을 마련하고자 제안하였으며, 지난 12월부터 한신대학교 산학협력단(강남훈 교수)과 함께 진행하였다.


최종보고회에서 강남훈 한신대학교 교수는“언론주권자배당 제도는 처음 소개되는 제도로서 아직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되지 못하였다”며“하지만 이번 연구를 통해 언론주권자배당제도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하였고, 바람직한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경기언론주권자배당’실험을 제안하였다”고 연구 결과를 발표하였다.


이영주(양평1)의원은“소수 거대 언론을 중심으로 언론시장이 집중되고, 포털이나 SNS 등으로 인해 지역 언론이 소멸위기에 처해 있다”며“지역 언론이 살아야 진정한 지역 민주주의, 자치분권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영주(양평1)의원은“언론인의 기본 소득이 보장되면 건전한 공론의 장이 형성되고, 나아가 정치·사회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은 분명하다”며“지역 언론 공공성 확보 언론인의 기초생활 보장을 위한 언론주권자배당제도 도입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정책연구용역을 비롯한 총 18개의 연구용역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경기도형 정책 제안 및 예산 분석 등의 자료로 활용 할 예정이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