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아모레퍼시픽 방문 간담회

- 기업인과 소통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3/27 [12:44]

 

▲ 오산시의회, (주)아모레퍼시픽을 방문해 간담회를 가졌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의회(의장 장인수)는 지난 26일 관내 글로벌 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을 방문하여 기업인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8대 오산시의회 의정 목표의 하나인 소통하는 행정의 일환으로 기업인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실시된바, 이는 매우 의미가 있는 이례적이고 획기적인 일이기도 했다.

 

이날 장인수 의장은 ‘아모레퍼시픽’은 연 매출액이 6조가 넘는 우리나라를 넘어 전 세계에서 손꼽히는 화장품 전문 기업으로 세계7위에 진입한 글로벌 기업이다.

 

중국 사업이 성장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한 아모레퍼시픽은 최근에는 중국인 관광객 유입 감소로 인해 다소 내수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기는 하지만 적극적인 해외시장 진출 확장 등으로 국내 화장품 사업에 이끌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의 역사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고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오산시민신문

 

또한 오산시 현안사항에도 깊은 관심을 갖고 적극 동참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실현하는 기업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아모레 퍼시픽이 일자리창출 기업으로서 더욱 더 역할을 해달라는 당부의 말씀도 했다.

 

한편, 이번 간담회는 김영희부의장, 김명철의원, 이상복의원, 이성혁의원, 한은경의원 등 오산시 전의원과 아모레퍼시픽 강일권 상무이사와 집행부 관계 공무원이 함께 참석해서 화장품업체가 갖고 있는 현안문제, 시의 역할 등 다양한 논의를 통해 대안을 찾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간담회를 마치고 아모레퍼시픽 내에 있는 스토리가든을 찾아 아모레퍼식픽이 오늘의 있기까지의 역사인 태동기에서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볼 수 있는 공유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