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시민감사관 연찬회 개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4/08 [10:38]

▲ 오산시는 신뢰받는 감사행정 실현을 위해 올해 시민감사관 12명을 선정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시민감사관 총 29명에 대하여 연찬회를 개최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4월 5일 오산시청 2층 상황실에서 시민과 소통하며 신뢰받는 감사행정 실현을 위해 올해 시민 감사관 12명을 선정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시민감사관 총 29명에 대하여 연찬회를 개최했다.

 

연찬회는 시민감사관 제도 안내, 2019년 시민감사관 운영 계획설명과 시민감사관으로 구성된 사례연구팀 구성과 토론형식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시민감사관들은 올해 4월 15일부터 시행되는 오산지역화페(오색전)에 대한 설명을 담당부서(지역경제과) 팀장으로부터 듣고 홍보 방안 제안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  올해 선정된 12명의 시민 감사관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 오산시민신문

 

시민감사관 활동계획으로는 현장투어, 워크숍, 사례연구팀 운영, 자체감사 참여, 1일 포청천 체험, 시정 건의·불편사항 제보활동 등이며, 사례연구팀은 교통, 환경, 교육 등 각 분야별 시정에 건의 또는 제안하고 싶은 내용을 4월부터 9월까지 집중적으로 사례를 연구하여 10월에 연구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오산시는 외부시각으로 시민참여형 행정감사 및 객관성 확보로 시민의 민생관련 생활현장의 각종 여론 수렴 및 불편사항을 해결하여 투명하고 신뢰받는 감사행정을 수행하기 위한 시민감사관을 구성‧운영 하고 있다.

 

시민감사관은 시의 요청에 따른 감사 및 행정 현장 참여 뿐만 아니라, 시 정책 관련 제도개선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청렴관련 자문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우리시에 대한 감시와 견제의 역할과 더불어 시민의 입장에서 정확히 파악해 시민들과 공유함으로써 소통하는 오산시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