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제4회 아름다운 오산천 그림그리기 대회」개최

- 참가대상은 오산시 4세~10세 아동 -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4/11 [14:13]

▲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혜은)는 5월 18일 자연생태 하천인 오산천일원에서 「제4회 아름다운 오산천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맑고 아름다운 오산천 그리기’라는 주제로 4회째 개최하고 있는 이번 대회는 어린이들의 문화 예술적 감수성과 상상력을 키워주고 지역사회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고 보호하는 마음을 키우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이번 대회는 오산시 초등학교 저학년 및 영유아(4세~10세)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osanchild.or.kr)를 통해 사전 신청 또는 당일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대회에서 사용되는 도화지는 당일 현장에서 주최측이 제공하고 미술도구는 개인이 준비하며, 대회 일정은 당일 오전 11시부터 참가자 접수를 시작으로 개회식에 이어 오후 3시 30분까지 사생이 진행된다.

 

또한 그림을 제출한 참가자에게는 푸짐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시상은 오산시장상, 오산시의장상, 국회의원상, 오산대학교총장상,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상, 우수상, 장려상 등 참가 연령별 7개 부문 70명을 시상할 예정이며, 시상식은 5월 29일에 오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수상작에 대한 전시회는 5월 29일부터 6월 11일까지 2주간 오산시청 로비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그리기 대회뿐만 아니라 당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함께 개최한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드론체험 △전통 놀이 체험 △먹거리 만들기 체험 △악기 체험 △우리아이 발달체크 △우리가족 추억 만들기 △장애인식 개선 프로그램 △금연버스 체험 △몰펀 체험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 김혜은센터장은“오산시민의 문화와 교육의 자연 공간 오산천에서 아동들이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득 담아 자유롭게 표현하고 가족 간의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