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6대, 제7대 문화원장 이- 취임식 가져

- 아름다운 오산, 문화도시 오산을 향해 오산시민과 함께하겠다. -

신동성 기자 | 입력 : 2019/04/22 [17:51]

 

▲  오산시 문화원 기를 전달 받은 정진흥 신임 문화원장   © 오산시민신문

 

지난 419일 오산 웨딩의전당에서 내,외빈 및 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산시 문화원장 이·취임식이  거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에 이어 이임하는 제6대 공창배 원장이 취임하는 제7대 정진흥 원장에게 오산문화원 기를 전달하면서 행사가 이어지고,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한 내빈들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임하는 공창배 원장은 오산문화원장에 취임하여 임기 4년 동안 중점사업으로 현대사회에 이웃사촌이 사라진 아파트단지에서 다양한 문화공연을 개최하여 입주민들이 하나가 되게 하는 이웃사촌 만들기, 조상의 숨결 속에서 문화의 향기를, 오산의 역사를 스토리텔링하여 재미있는 역사이야기를 전해주는 이야기꾼을 양성하는 우리동네 옛날옛적에 등을 추진하였다.

 

특히 오산의 대표적 축제인 독산성문화제를 비롯하여 매년 정월 대보름 큰잔치 등을 성공리에 치루기도 했으며 다양한 분야를 추진해 청소년 및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활발하고도 효과적으로 홍보해왔다.

 

또한 공창배 원장은 이임사에서 배명숙 시인을 통해 시낭송을 접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시낭송을 하는 사람으로 살아 가겠다고 밝혔다.

 

▲  제6대, 제7대 오산문화원장 이,취임식이 지난 19일 오산 웨딩의 전당에서 있었다.  © 오산시민신문

 

제7대 문화원장으로 취임하는 정진흥 원장은 취임사에서 백범 김구선생은 아름다운 나라 아름다운 대한민국이 문화강국을 재청했다면서 정진흥 원장 또한 이날을 기점으로 아름다운 오산, 문화도시 오산을 향해서 문화와 역사, 사물과 생활 그리고 의식문화에 이르기까지 시민과 함께 공감하고 숨 쉬는 문화원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정진흥 원장은 오산청년회의소 회장, 오산문화원 이사, 오산초등학교 총동문회장, 오산중·고등학교 총동문회장을 역임하였고, 현재는 이림대표이사, 오산시체육회이사, 경기·인천지방병무청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신동성 기자  sdshvp@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