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보건소, 오산시민과 함께하는 걷기 프로그램「Walking Osan」운영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5/08 [11:13]

▲  오산시보건소는 시민들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전 10시에 오산천에서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 보건소에서는 시민들에게 걷기를 생활화하여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전 10시에 오산의 명소인 오산천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한 걷기 프로그램『Walking Osan』을 운영하고 있다.

 

활동적 생활환경 조성 및 건강형평성 제고를 목표로 작년부터 마을 건강관리활동가 양성하여 워킹오산 걷기프로그램 건강활동가와 함께 운영하고, 모바일 걷기 어플인 워크온(walk-on)을 운영하여 시민 850명이 매일 어플을 이용하여 걷기 실천을 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Walking Osan』프로그램은 몸풀기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오산천을 다함께 걸으며, 마을건강관리활동가와 운동처방사로부터 올바른 걷기방법을 지도한다. 또한 단순히 걷기 운동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참여자를 대상으로 시작 전‧후 원스톱 건강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하고 있다.  
 
향후 오산시보건소에서는 더 많은 시민들이 걷기운동의 중요성을 알고 실천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걷기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보건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