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드림스타트 아동과 경복궁․청와대 등 서울역사 투어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5/09 [16:02]

 

▲  오산시 드림스타트는 관내 취약계층 아동 40명과 함께 경북궁, 청와대 등을 관람하는 서울 체험을 다녀왔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 드림스타트는 5월 8일 관내 취약계층 아동 40명과 함께 경복궁, 청와대 등을 관람하는 서울역사 체험을 다녀왔다.

 

 체험에 참여한 아동들은 전문 해설사와 함께 광화문, 근정전, 경회루 등 궁궐 곳곳을 둘러보며 역사를 배웠고 청와대 본관, 영빈관, 칠궁 등을 관람하였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오산시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과거와 현재 국정수행의 핵심기관이 되는 경복궁과 청와대를 관람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역사의 중요성을 인식시켜주고 국가기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날 서울역사 투어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동안 교과서나 TV에서만 보던 국가기관을 눈으로 직접 보니 신기하고, 앞으로 더 관심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며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역사와 문화에 대해 직접 보고 체험하는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고, 앞으로도 역사를 바르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역사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