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문광부‘한류관광 활성화사업’선정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5/22 [16:30]

▲  오산시가 문화체육관광부 한류드라마 관광활성화사업 공모에 선정되었다.   © 오산시민신문

 

오는 6월부터 방영될 한류드라마 ‘아스달연대기’(tvN) 세트장이 있는 오산시가 문화체육관광부 ‘한류드라마 관광활성화사업’공모에 선정됨으로써 지역 관광사업이 크게 활성화할 전망이다.

 

오산시는 한류드라마 지역촬영지 활용,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된 이번 공모에서 2차 심사를 거친 14개 지자체 중에서 합천군, 목포시와 함께 최근 최종 선정됐다.

 

오산시는 공모 선정으로 지원받은 국비 7천만원을 들여 내삼미동에 조성된 드라마 아스달연대기 세트장 관광 환경 조성 및 지역사회와 연계한 관광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tvN에서 방영할 고대 판타지 사극인 아스달 연대기 야외 오픈 세트장은 지난해 12월 오산시 내삼미동 공유부지에 21,000㎡ 규모로 조성돼 현재 드라마 촬영이 진행되고 있다. 

 

아스달 연대기는 태고의 땅 ‘아스’에서 펼쳐지는 이상적인 국가의 탄생과 그 곳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투쟁과 화합 그리고 사랑에 대한 신화적 영웅담을 그린 드라마로 한류스타인 송중기·장동건·김지원·김옥빈 등이 출연하며, 6월 1일(토) 밤9시 첫 방영한다.

 

시는 이번 세트장 조성 및 드라마 방영을 계기로 지역 관광인프라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오산시가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