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집, 유치원 조리원 대상 위생교육 진행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5/30 [12:20]

▲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의 조리원을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진행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최성원)는 5월 27일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조리원을 대상으로‘반짝반짝 주방정리와 날씬해지는 냉장고’,‘어린이 급식소 위생관리’주제로 위생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위생교육에서는 어린이 급·간식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조리원을 대상으로 첫 번째 시간에는 주방수납의 순서, 주방 및 주방기구 위생관리, 싱크대 배수관리, 냉장고 정리방법, 봉투접기 실습교육 등으로 진행하였고, 두 번째 시간에는 작업공정별 위생관리, 식중독 사례로 본 식중독 예방 방법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알아 보았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급식소 위생인식 개선 및 시설 위생관리를 향상시키기 위해 기획 되었으며,「조리실 더 Clean Day(음식물 쓰레기통 깨끗하게 관리하기) 캠페인」홍보와 더불어 「나트륨 저감화 캠페인」‘짠맛 미각테스트’도 함께 진행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조리원은 “유익하고 꼭 필요한 강의였으며, 오늘 교육받은 내용을 잘 지키며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말했고, 센터 관계자는 “일교차가 큰 요즘 식중독 사고의 위험이 높아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