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의원, 2019년 4대 폭력 예방 아카데미 개최

-性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확립에 앞장서다-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5/30 [12:31]

▲ 오산시의회는 전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매매,성희롱 예방 아카데리를 개최하였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의회(의장 장인수)는 29일 의회 제2회의실에서 오산시의회 전의원과 의회사무과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매매·성희롱 예방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4대폭력 중(성희롱, 성매매)에 대한 예방 통합교육으로써 왜곡된 성 인식 및 문화 개선과 함께 폭력의 통합 구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성 폭력예방 교육의 효과성과 실행을 높여 타인을 배려하는 안전하고 건전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 됐으며, 성폭력예방 전문 강사인 안명자 강사를 초빙하여 양성평등기본법과 직장생활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성희롱에 대한 사례들을 위주로 상사와 부하직원에 있어서 행동강령 등의 주요내용을 포함한 성예방교육과 성매매 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내용을 위주로 교육이 진행됐다.

 

한편, 이 자리에 참석한 장인수 의장은 ‘공직자는 다른 직업군보다 높은 수준의 윤리의식이 요구되고 있는 만큼 올바른 윤리의식을 가지길 바라며 특히, 직위를 이용한 직장 내에서의 성희롱에 대해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하고, ‘이번 교육을 통해서 건전하고 깨끗한 신뢰받는 공직자와 의원들이 되어 차후에 불미스런 일이 절대로 일어나지 않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교육에 참석한 직원은 요즈음 고위공직자를 포함한 직위를 이용한 성범죄 사건들이 언론을 통해 연일 보도되고 있는 만큼 공직자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도가 염려된다면서 이럴 때 일수록 나 자신을 다시한번 돌이켜 보고 개인의 행동이나 모습이 조직전체의 모습이 될 수도 있다는 걸  느낀 만큼 내가 무심코 내뱉은 말들이 상대방에게 상처를 주지는 않았는지 새삼 자각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아주 뜻깊은 교육이 됐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오산시의회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우리 조직과 사회 전반적으로 성의식과 윤리의식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느낀 만큼, 하반기에도 다시한번 성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 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