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시청어린이물놀이장 22일 본격 개장!!

- 매주 수질관리,,,어린이들의 건강과 안전에 중점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6/19 [11:06]

▲  오산시는 어린이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물놀이시설인 어린이물놀이장을 6월22일 본격 개장한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시민들이 혹서기 폭염을 피하고 어린이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물놀이 시설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는‘오산시청 어린이물놀이장’을 6월 22일 본격 개장한다고 밝혔다.

 

조합놀이대, 워터드롭, 워터샤워 등이 설치된 오산시청 어린이물놀이장은 오는 8월 말까지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6월과 7월에는 주말에 운영(매주 토, 일)을 하고, 방학이 시작하는 시기인 7월 30일부터 8월말까지 매일 운영을 할 계획이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에 시작해 오후 4시 50분까지 운영한다. 또한 물청소 및 시설점검을 하는 월요일과 우천 시, 불가피한 여건 발생 시에는 운영을 하지 않는다.

 

▲ 오산시 어린이 물놀이장은 6~7월에는 주말에만 방학기간에는 매일 오전10시부터 4시50분까지 운영한다.    © 오산시민신문

 

편의시설로 그늘막과 임시 탈의실 등을 제공하고 물놀이장 내 안전요원을 배치하는 등 시민들이 안심하고 불편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며, 수질 관리를 위해 수돗물 사용, 소독시설 점검, 매일 용수 교체, 매주 전문기관의 수질 검사 등 어린이들의 건강과 안전에 중점을 두고 관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에 걸맞게 시청 광장에 어린이 물놀이장을 설치함으로써 주민과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테마파크 같은 놀이터가 되어 줄 것이며, 시민과 가까운 시청에서 훌륭한 휴식공간이 되어 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