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소방서, 필로티 건물 화재안전대책 전국 확대 홍보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6/26 [10:45]

▲ 오산소방서는 핖로티 건물 화재예방 영상을 전국적으로 확대 홍보하였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소방서(서장 박기완)는 지난 4월 2019년 전국 화재조사 학술논문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Outer Flashover 메커니즘 정립 및 입증에 관한 연구」의 논문 주제로 제작한 필로티 건물 화재예방영상을 전국적으로 확대 홍보하였다.

 

이 연구 주제는 필로티 건물의 화재가 급속한 연소확대로 이어져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되는 메커니즘에 대한 연구이며, 선제적 예방정책이 담겨져 있다. 이 필로티 건물들은 대형 화재의 위험성이 내재된 건축물로 이 연구성과를 활용하면 화재 안전성이 향상될것으로 기대 된다.

 

박기완 오산소방서장은 화재조사 학술논문 성과를 학술적 가치로 끝내지 않고 대형화재 방지를 위해 이러한 실질적인 화재예방대책이 널리 홍보되길 바라며, 전국 시·군 건축담당부서 및 안전총괄부서 407개 기관에 공문을 발송하여 필로티 건물 화재안전대책에 동참을 유도하였다. 또한 오산시 관내 유관기관 및 단체장들과의 협업을 연중 지속 추진중이다.

 

박기완 오산소방서장은 “전국 시·군 관련부서에서도 적극 협조하여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동참하길 바라며, 이와 같은 홍보를 통해 앞으로는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와 같은 대형화재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필로티 건물 화재 비교실험영상은 오산소방서 홈페이지 팝업창과 게시판 (https://119.gg.go.kr/osan/?page_id=45&&type=view&ID=4074)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소방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