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봉사단, 필리핀 해외봉사활동 실시

2014년부터 매년 필리핀 아클란 방아시 현지 봉사활동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7/04 [09:43]

▲ 오산대학교 봉사단은 2014년부터 매년 필리핀 아클란방아시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대학교 봉사단은 지난 24일부터 29일까지 총 30여 명의 인원이 필리핀 아클란 방아시 현지를 방문하여 봉사를 진행하고 무사히 귀국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필리핀 봉사는 40대 총학생회가 주축이 되어 김성락 학생입학처장을 비롯한 교직원들이 참여하여 아클란 방아시 현지를 찾아 지난 2013년 태풍으로 인한 피해 복구를 위한 봉사를 진행했다.

 

▲ 필리핀 현지인들이 거주할 수 있는 집을 지어주고 있는 오산대학교 봉사단    © 오산시민신문

 

오산빌리지 만들기(사랑의 집짓기)를 통해 현지인들이 거주 할 수 있는 가정집 2채를 지었으며, 현지의 탁아시설을 방문하여 율동을 겸한 놀이 활동과 학용품을 나눠주었다. 그리고 아클란 방아시 체육관에서 시민들을 위해 준비한 의류, 씰, 물품 등을 나누어 주며 한국의 문화를 알림과 동시에 필리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오산대학교 봉사단은 2014년부터 매년 필리핀 아클란 방아시를 찾아 태풍 피해 복구를 위한 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대학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