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신장동, 폭염대비 조손가족 및 청소년한부모 가구에 선풍기 전달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7/04 [15:56]

▲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조손가구와 청소년한부모가구에 선풍기를 지원했다.    © 오산시민신문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본격적인 여름철(7~8월)을 맞아 폭염, 열대야 등에 대비하고자 관내 조손가구와 청소년한부모 가구에 선풍기 10대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사업은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폭염대비 특화사업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모금된 기탁금을 지원받아 총 100만원 상당의 선풍기를 구매한 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선풍기를 조립하고 전달했으며 안부확인과 생활의 어려움을 살펴보는 등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였다.

 

선풍기를 지원받은 청소년한부모 대상자는 “집에 선풍기가 한 대 있긴 하나 너무 낡아서 아이들과 여름을 어떻게 지내나 걱정했는데 꼭 필요한 물건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어 정말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원순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폭염이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는 여름철을 맞이하여 선풍기 지원을 통해 시원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의 복지욕구를 파악해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