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드림스타트, 「드림 나누go, 버리go, 채우go」사업을 통해 정리수납전문가 양성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7/05 [13:14]

▲  오산시 드림스타트는 정리수납전문가 2급 과정 수료식을 실시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5월부터 8주간에 걸쳐 「드림 나누go, 버리go, 채우go」사업을 운영하고 7월 3일 정리수납전문가 2급 과정 수료식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드림 나누go, 버리go, 채우go」사업은 드림스타트 사례가구를 대상으로 정리수납 자격증반을 운영하여 가정의 정리정돈을 돕고 드림봉사단을 구성하여 본인 뿐만 아니라 취약한 가정의 정리수납 봉사자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정리수납의 필요성과 싱크대, 냉장고, 침구정리, 계절옷 정리, 아이방 정리 등 실생활에서 필요한 공간 활용법과 재활용품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 등의 이론을 배우고 자기 집 정리 정돈하는 실습을 병행하는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교육을 수료한 한 대상자는 “집이 어수선하여 집에 손님이 오는 것이 두려웠는데 이제는 누가와도 걱정이 없고 정리수납 교육으로 깨끗해진 가정환경에 아이들도 좋아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아동을 양육하는 가정이 쾌적한 환경으로 변화하기를 기대하며, 자격증 취득으로 성취감과 자존감이 향상되어 타인을 돌볼 수 있는 나눔으로도 연결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