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의회, 환경 및 관광시설관련 벤치마킹

“이제는 지역발전을 위해 오산시의회가 정책개발에 나설때...”

신동성 기자 | 입력 : 2019/07/10 [10:09]

▲ 강릉 녹색도시체험센터 이젠에서 개관한 SW체험센터 앞에서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의회(의장 장인수)는 지난 9일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녹색도시체험센터와 안목해변의 커피거리 등 환경시설 및 관광자원시설을 벤치마킹했다고 밝혔다.

 

SW체험센터는 전국 최초의‘소프트웨어 체험 교육 플랫폼’으로 강릉 녹색도시체험센터 '이젠'에서 개관하여초, 중,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소프트웨어를 직접 체험하고 배워볼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곳이다.

 

이날 의원들은 최근 기후 변화와 미세먼지 등 환경변화에 따른 시민들의 걱정과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함에 따라 관련 정책 개발을 위해 타 지자체의 우수시설을 방문하여 운영방식 및 관광자원화 노하우 등을 학습함으로써 오산시의 실정에 맞는 환경문제의 심각성 등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논의했다.

 

장의장은 “이제 환경문제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중요한 문제이지만 막상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필요성을 모두 인식하면서도 그것을 실천하고 생활화하는 것에는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다.”며, “이번 벤치마킹을 통하여 오산시도 환경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지자체의 우수시설을 방문하여 노하우등을 학습함으로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지역발전을 위해 발로 뛰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벤치마킹에는 장인수 의장과 함께 김명철 의원, 이상복 의원, 성길용 의원, 이성혁 의원, 한은경 의원이 함께 했다.

 

 

신동성 기자  sdshvp@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