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종합사회복지관, (주)레이언스와 함께하는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7/10 [11:35]

▲  오산종합사회복지관과 (주)레이언스는 관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한진)에서는 저소득․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Caring program」 사업으로 혹서기를 맞아 레이언스 공채 임직원 17명과 함께 오산시 저소득 독거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였다.

 

㈜레이언스 공채임직원이 참여한 이번 활동은 경제적 여건 등으로 제때 보수를 하지 못한 채 여름철 폭염에 열악한 환경에 노출된 저소득 독거 어르신 가구를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총 4명의 독거 어르신에게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집안 내,외부 정리 및 청소, 방충망 작업 등을 진행하며 자원봉사에 참여한 모두가 무더위 속에 뜻깊은 땀을 흘리며 진행 되었다.

 

주거환경개선서비스를 받은 정 모어르신은 “방충망이 없어 여름철 창문을 열지 못해 너무 답답하였는데 올 여름은 창문을 열 수 있어 벌레도 방지 할 수 있고 바람이 통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고맙다”고 기쁨을 표현했다.


또한 활동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날씨가 너무 더워 힘들었지만 봉사를 통해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힘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고, 우리들이 함께한 작은 활동이 어르신들에게 큰 미소를 줄 수 있어서 좋았으며,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내실 생각을 하니 뿌듯하고 앞으로도 많은 봉사 활동을 할 것이다” 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오산종합사회복지관과 ㈜레이언스는 “주거환경개선사업” 이 외에도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한 행복나눔도시락, 명절나눔행사, 봄 나들이 등 연간 3,200만원이 넘는 독거노인 케어링 프로그램에 지원하고 자원봉사활동을 함께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저소득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오산종합사회복지관은 오산 지역에서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저소득 소외계층 및 독거 어르신들을 위해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나눔문화에 함께 참여 하고자 하는 오산시민 및 기업은 오산종합사회복지관홈페이지(www.osanwelfare.com) 또는 전화(031-378-2740), 내방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종합사회복지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