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청소년쉼터,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는 창작시 전시 및 시낭송의 날 개최

시민과 함께 하는 청소년들의 창작 시낭송

신동성 기자 | 입력 : 2019/07/11 [12:42]

▲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시낭송의 날을 오산시청에서 개최한다.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쉼터인 캥거루 쉼터(소장 정진성)는 7월14일~19일까지 캥거루 전시회 및 시낭송의 날을 오산시청에서 개최한다.

 

'시낭송의 날'은 오산시립여자단기청소년쉼터의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 개소 이후 꾸준하게 쉼터에서 자치 프로그램으로 진행을 했으며 2019년에는 오산시청소년축제와 2019년 청소년박람회에서 부스를 운영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이에 7월15일 부터는 그동안의 청소년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캥거루 전시회'(감동을 주는 시/위로를 주는 시/기쁨을 주는 시)를 하며 그들의 입장에서 세상을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과 정서적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한다.

 

특히 전시회 마지막 날인19일 오후 4시부터는 오산 시민들과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여 시를 창작해 보며 낭송하는 시간을 만들어 꾀꼬리상, 기쁨상, 감동상 등의 시상과 선물 증정도 함께 할 예정이다.

 

시창작 주제로는
     1) 가족/친구/연인에 관련된 시
     2) 여름
     3) 오산청소년쉼터, 오산시를 위하여
     4) 자유주제 등

 

또한 행사장을 찾아온 시민들은 시를 직접 창작하고 낭송할 수 있는 체험부스와 프로그램을 즐기며 위기 청소년을 이해하고 위로하며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정진성 소장은 "이번 캥거루 전시회 및 시낭송의 날은 오산시민들의 정성과 사랑으로 만들어진 오산청소년쉼터에서 청소년들과 함께 울고 웃고 성장하는 과정을 함께 지켜봐 주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참가를 희망하시는 시민은 오산여자청소년단기쉼터 홈페이지:(신청서 바로가기), 이메일 접수: osshimter@naver.com  자세한 문의는 031)374-1388또는 070-4287-6370(상담원 한지혜)로 하면 된다.

 

 

신동성 기자  sdshvp@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