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창업동아리, 창의 메이커스필드 4차 산업혁명시대 SW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9/03 [15:29]

▲  오산대학교는 제9회 창의메이커스필드 4차 산업혁명시대 SW활용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국회의원상과 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상을 수상하였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대학교는 지난 8월 19일 진행된 제 9회 창의 메이커스필드 4차 산업혁명시대 SW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 및 전시에서 스마트 마이크를 비롯한 날개 없는 선풍기를 아이디어로 출품한 창업동아리 ‘3D THINK PRO’ 팀이 국회의원상과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원장상을 수상하였다고 3일 밝혔다.

 

창의 메이커스필드 4차 산업혁명시대 SW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 및 전시는 오산대학교를 비롯하여 서울과학기술대, 연세대, 한국산업기술대 등 25개 대학의 100여 개 팀이 참가한 경진대회로 오산대학교 창업동아리 ‘3D THINK PRO’ 팀(김은성 외 10명, 지도교수 기계과 김범준 교수)이 ‘스마트 마이크’ 를 출품하여 수상하였다.

 

‘스마트 마이크‘는 기존의 프레젠테이션 시, 마이크와 프레젠테이션 기기를 양손으로 사용해야하는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마이크에 통합하여 개발한 제품으로 발표자 한명이 발표를 함과 동시에 프레젠테이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학생들을 지도한 기계과 김범준 교수는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 및 실습능력을 통해 3D 프린터로 제작한 결과물로 오산대학교를 대표해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 고 말했고, 배재호 창업지원단장은 “외부활동에 참여해보는 것만으로도 공부가 되었을 것이라 생각하는데 큰 상까지 받은 학생들이 대견하다. 오산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니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대학교 창업지원단은 2018년 제 7회 창의메이커스필드 4차산업혁명시대 대학생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도 정보통신 기술센터장상을 수상한 바가 있으며 그 외에 다양한 분야의 창업팀을 발굴해 지역사회 및 경제에 기여할 창업지원 및 창업인 양성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산대학교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