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경기아이드림 오산센터 건립사업 건축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영유아와 보호자 및 임산부의 놀이·운동·문화 공간으로, 2021년 완공 예정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09/05 [15:20]

▲  경기아이드림 오산센터 조감도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는 지난 9월 4일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 자문위원, 용역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경기아이드림 오산센터 건립사업’건축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기아이드림 오산센터는「새로운 경기 정책공모 2018, First」에서 최우수로 선정되어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55억원을 받은 사업으로, 연면적 3,300㎡, 지상 3층 규모로 2021년 말 건립 완료 예정이다.

 

주요시설로는 오감만족체험방, 신체활동장, 어린이 전용 공연장 등으로 당선작은 유환구조 이론을 적용하여 유기적으로 순환하는 선택적 놀이활동 공간을 조성하였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경기아이드림 오산센터 건립사업은 미세먼지 등 나쁜 대기환경 및 성인위주의 시설물로부터 영유아의 안전을 보장하고, 경기 남부권의 영유아와 보호자, 보육교직원 및 임산부의 놀이, 운동, 배움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동 센터가 건립되면 바로 옆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하여 보육의 질적 향상 및 저출산 극복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