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공공형어린이집 19개에서 28개로 확대

- 공보육 강화 신규 지정 수여식 개최 -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19/10/21 [15:30]

▲ 오산시 2019년 공공형 어린이집 성과보고 중,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0월 21일 오산시청 상황실에서 2019년 공공형어린이집 성과보고 및 신규 선정된 공공형어린이집 9개소에 지정서 수여식을 가졌다.

 

 오산시에는 기존 공공형어린이집 19개소가 운영 중이었으나 올해 9개소 어린이집이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신규 선정되어 현재 대폭 확대된 28개소가 운영 중이다.

 

신규 선정된 어린이집은 ▲ 꼬마요정어린이집(원장 이은선) ▲ 대림행복한어린이집(원장 김현희) ▲ 리틀램어린이집(원장 이영숙) ▲ 사랑뜰어린이집(원장 박혜경) ▲ 아이숲어린이집(원장 이강님) ▲ 큰사랑어린이집(원장 장미형) ▲ 키움어린이집(원장 배정리) ▲ 키즈솔어린이집(원장 황미경) ▲ 해와달어린이집(원장 김현옥) 이다.

 

공공형어린이집은 보건복지부에서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하여 운영비를 지원하고 양질의 보육을 영유아에게 제공하게 하는 사업으로 보육진흥원에서 품질관리 컨설팅, 체계적인 재무회계 관리, 보육교직원 전문성 강화 사업 등을 통해 운영관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교사들에게는 국공립어린이집 1호봉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고 학부모들은 정부 지원 보육료만 납부하면서 오후7시 30분까지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우수 보육 인프라로써 기능하는 공공형어린이집이 올해 대폭 확대됨에 따라서 아동친화도시에 걸맞은 더욱 투명하고 안전한 오산시의 공보육 환경 조성에 견인차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