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방용호 교육장,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국 국장 승진

경기도교육청, 3.1.자 교원, 교육전문직원 9,632명 인사 단행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02/03 [13:25]

 

▲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방용호교육장.  © 오산시민신문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방용호 교육장이 3월 1일자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국장으로 영전한다.


방교육장은 충북대학교 국어교육과 졸업, 인하대학교 국어교육과 석*박사학위를 취득했고, 경기도교육청 장학사, 부림중 교장, 경기도교육청 교육과정정책과 장학관, 부천교육지원청 교수학습국장,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을 역임, 3월 1일자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국장으로 취임한다.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국장으로 취임하는 방용호 교육장은 "미래교육은 학생들이 현재 교육의 행복을 느껴야 성공할 수 있다. 현재 머무는 교육이 아닌 최첨단 시대의 스마트 폰 등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즐길 수 있고 의미를 찾는 미래교육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남현석 성남교육청 교수학습국장이 3월1일자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취임한다.  © 오산시민신문

 

방교육장 영전으로 공석이 되는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에는 성남교육청 남현석 교수학습국장이 3월 1일자 승진 취임한다.


남 교육장은 서울대학교 농업교육과 졸업하고 경기도교육청 장학사, 수원농생명과학고 교감, 한백중학교 교장, 용인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 성남교육청 교수학습국장을 역임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3월 1일자 교(원)장, 교(원)감, 교사, 교육전문직원 총 9,632명에 대한 인사를 2월 3일 단행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정기인사 발표를 가능한 앞당겨 학교가 교육과정중심으로 조직을 재구조화하고, 학생중심교육과정 운영을 내실화하도록 새 학기 준비시간을 확보했다.

 

이번 교원 인사는 학생과 현장이 주도하는 혁신교육으로 새로운 미래교육 추진에 주력, 학교자치 실현을 위해 교장 공모제를 학교교육공동체 참여형으로 전면 시행해 40명의 공모교장을 임용했다.

 

또, 학교현장을 지원하고 지역교육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교육지원청 교육전문직원을 27명 증원 배치했으며, 하반기에도 비슷한 규모로 추가 증원할 계획이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미래교육,성남교육청,남현석교육장,화성오산교육지원청,경기도교육청,방용호 미래교육국장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