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더샵센트럴시티아파트에 41번째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04/03 [10:58]

 

▲ 오산시청 전경모습.  ©오산시민신문

 
전국 최고 수준의 공보육률을 유지하고 있는 오산시(곽상욱 시장)가 41번째 국공립 어린이집을 오산대역 더샵 센트럴시티 공동주택 단지에 설치한다.

 

오산시는 3월 31일 오산대역 더샵 센트럴시티 공동주택 시행사인 ㈜하나자산신탁, ㈜지우엔과 국공립어린이집 설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0월께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원하기로 했다.

 

새로 설치되는 오산대역 더샵 센트럴시티 공동주택 어린이집은 오산시의 41번째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영유아보육법 개정(‘18.12. 24)에 따라 500세대 이상의 신규 공동주택에 대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가 의무화 된 이후 2번째 협약체결이다.
 
협약에 따라 공동주택 시행사(사업주체)가 골조공사, 기본마감공사, 시설내 cctv 설치공사를 지원하고, 오산시는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인테리어 공사 및 기자재비 일체를 지원하게 된다.

 

오산시 관계자는 “4월에 국공립어린이집 민간위탁 동의, 하반기에 민간위탁운영자 공개모집 및 선정,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해 10월경에 국공립어린이집 개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산시는 올해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 설치 등 총 42개소 국공립어린이집을 운영하고자 추진 중에 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