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민신문, 성인명예기자단 위촉식 가져

7인 7색의 오산시민신문 성인명예기자단 첫 공식행보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05/13 [12:08]

  오산시민신문이 12일 자원봉사센터에서 성인명예기자단 7명의 위촉식을 가졌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민신문(대표 이형진)은 12일 오전 11시 30분 자원봉사센터에서 성인명예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


오산시민신문 성인명예기자단은 지난 2월 25부터 3월4일까지 인터넷과 지면신문을 통해 모집공고 후 3월 4일 7인이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에 위촉된 성인명예기자단 7명은 본인 거주 또는 활동하는 행정동을 기준으로 선정되었으며 동 별 다양한 시민들의 이야기를 전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오산시민신문 성인명예기자단 7인>

 

중앙동

대원동

남촌동

초평동

신장동

세마동

김혜영

장민규

김금실

정은경

박정현

이효임

이형미

 

또 오산시민신문 성인명예기자들의 전문 분야를 살린 기고와  각 동 현안문제를 편집회의 시 공유해 시민들이 느끼는 불편함을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게 돕는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행사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되면서 소규모의 행사 진행은 가능하다는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오산시민신문 운영위원장, 간사, 재무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인명예기자단 7인의 위촉식이 진행되었다.

 

이형진 대표는“명예기자 위촉식을 소규모 행사로 진행하는 것이 죄송스럽다. 코로나19 사태가 안정세를 보여 오산시민신문 19명(성인7명 중고학생 12명)의 명예기자단 위촉식을 가지려 했으나 상황이 여의치 않아 성인명예기자단 기본교육과 위촉식을 같이 진행하게 되었다. 지난10년 간 오산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해 온 오산시민신문이 이번 명예기자단 활동을 통해 시민과 함께 만드는 신문으로 거듭나리라 본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은 성인명예기자단 첫 공식행사로 위촉식 전 자원봉사기본교육과 행사 취재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하여 오산하트세이버 봉사단체의 도움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오산시민신문 성인명예기자단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고 있다.  © 오산시민신문

 

코로나19로 인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위촉식을 가지지 못했던 오산시민신문 명예기자단들은 4월 14일 ~ 4월 20일까지 오산시 학부모들과 교육관계자들의 온라인 개학에 대한 반응을 확인하는 등 시민들의 목소리를 대변한 바 있다.
 
5월 18일로 예정되었던 오산시민신문 학생명예기자단 위촉식은 등교개학 시기에 맞춰 일정을 조정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허현주 기자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