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착한날개 오산’ 협약 기관 87개로 늘어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06/26 [09:14]

 

 오산시가 2020년 착한날개 오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25일 시청에서 한국전력공사 오산지사(지사장 윤상천)  등 6개 기관과 ‘2020년 착한날개 오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착한날개 오산’은 오산시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을 위한 기업체, 봉사단체, 후원회, 동아리, 자원봉사자 등 인적, 물적 네트워크를 총괄하는 명칭으로 민․관 협력, 나눔 문화 확산, 복지공동체를 구현해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여한 기관은 △하나님의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 오산교회(당회장 강옥춘) △오산사회적경제협의회(회장 이규희) △미래키움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장혜진) △㈜지엘디 건축사 사무소(대표 정혁) △한국전력공사 오산지사(지사장 윤상천) △한전엠씨에스㈜ 오산지점(지점장 오영필) 등 총 6곳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와 6개 협약기관은 자원을 공유하고 협력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연계, 복지자원 및 서비스를 지원에 나선다.

 

협약기간 동안 4개 협약기관(하나님의교회세계복음선교협회 오산교회, 오산사회적경제협의회, 미래키움사회적협동조합, ㈜지엘디 건축사사무소)은 저소득층에 생필품 및 후원(금)품 지원 등 물적․인적 자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전엠씨에스㈜ 오산지점은 전기검침원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을, 한국전력공사 오산지사와 오산시는 발굴된 대상자에 대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