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 오색시장 ‘깔끔 음식업소 만들기’ 공모사업 선정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07/29 [12:03]

 

 2019년 오색시장 모습.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 오색시장이 경기도가 주관하는 전통시장 식품위생 수준 향상을 위한 2020년‘깔끔 음식업소 만들기’ 공모사업 대상에 선정됐다.

 

‘깔끔 음식업소 만들기’사업은 전통시장 내 식품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업소별 맞춤형 자문을 통한 시설과 위생장비를 개선해 위생적인 식품 조리·판매 환경을 조성해 주는 사업으로 선정된 업소는 시설개선비를 최대 3백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에는 오색시장 내 일반음식점 6개소, 즉석 판매 제조점 3개소, 제과점 1개소 등 총 9개 업소가 선정됐다.

 

선정된 업소는 시설(천정, 내벽, 바닥, 환기시설, 화장실), 위생장비(쇼케이스, 자외선 살균기) 등의 보수 비용 중 80%(최대 300만원)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나머지 20%는 영업자가 부담해야 한다.

 

오산시는 오는 8월부터 시설개선 전문 컨설턴트를 활용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한 후 시설 개·보수 등을 추진하고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오산시 관계자는 “이번 깔끔 음식업소 만들기 사업으로 전통시장 내 식품취급 업소와 음식점 위생환경이 더욱 개선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시민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