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호중학교,‘덕분에 챌린지’ 동참..학생·학부모·교직원이 함께 응원 메시지 전달

코로나19 진료 및 방역에 헌신하는 모든 관계자에 감사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09/16 [09:17]

 오산 성호중학교가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 성호중학교(교장 나인순)는 코로나19 진료 및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의 노고에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일상적인 학교생활이 어려운 상황에서 학생·학부모·교직원이 함께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 특히 학생들은 비대면 원격수업을 통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고, 교실마다 화상 수업을 준비하는 교사들도 함께 응원하는 마음으로 기념사진 촬영에 동참하였다. 이날 우연히 학교에 방문한 학부모님들도 ‘덕분에 챌린지’ 수어 동작을 취하며 “감염병 위기 단계에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방역관계자분들과 지친 이웃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에 성호중학교 이문희 교감은 “이번 챌린지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전교직원, 학생, 학부모님들께 감사드리며, 성호중학교 또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안전 수칙을 잘 지킬 것을 약속드린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성호중은 이번 캠페인이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감사의 마음을 갖고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려고 한다.


나인순 교장은 “우리 국민을 위해 애써주시는 모든 방역관계자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학교가 배움터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원격수업의 질 제고 및 학교 교육 활동의 안전망이 강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이번‘덕분에 챌린지’를 통해 우리들의 삶 속에 묵묵히 헌신하시는 분들에 대한 감사와 존경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다음 ‘덕분에 챌리지’는 성호고등학교가 이어 받았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