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축제! 2020 오산독산성문화제로 코로나19 극복 하세요

온라인으로 10월5일부터 10월18일까지 열려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09/29 [09:38]

 

▲ 2020 오산독산성 문화제 홍보자료.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의 대표축제 '2020 오산독산성문화제'가 10월5일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막한다.

 

오산독산성문화제는 2020 경기관광대표축제에 걸맞게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축제 패러다임의 전환하여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온라인, 비대면 콘텐츠를 개발하여 10월 5일 시민들에게 첫 선을 보인다.

 

 오산문화재단은 오산독산성문화제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 설정 및 구축했다.    © 오산시민신문


2020 오산독산성문화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힐링 문화제’ 라는 슬로건으로 지역 예술단체(20개)의 공연을 축제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오산셀럽tv'를 통해 관람 할 수 있다.

 

축제를 기획한 오산문화재단은 유튜브 채널(오산셀럽tv)을 활용해 시민크리에이터와 함께 독산성 역사를 만나는 프로그램 <오산보물찾기-독산성스토리>, 전통을 이어가는 도시 오산을 소개하는 금암마을 거북놀이 보존회 <오산 거북놀이>, 오산창작예술촌 퍼포먼스<벽사진경>, 극단됴화 비대면 거리공연<사건추적 1593 독산성>, 경기재인청보존회 다큐멘터리 <오산재인청이란?>을 동영상으로 제작했다

 

 2020 오산독산성문화제가 온라인 비대면으로 10월5일 개막한다.    © 오산시민신문

 

또 임진왜란과 한국전쟁 최전방에서 나라를 수호한 평화도시 오산의 이야기인 율댄스컴퍼니 무용극 <삼족오의 비상>, 운암예술단의<평화기원 살풀이>, 예술단누리-첼리앙상블-지역가수가 참여한 <평화기원 판굿>, 오산 젊은예술인들을 알리는 <오산청춘만세>도 동영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오산독산성문화제 집에서1593! 비대면 프로그램.   ©오산시민신문

 

또한 오산문화재단은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집에서 1593! (독산성 예술놀이, 집에서 함께하는 전통민속놀이, 할아버지 할버니의 서예), 참여 이벤트 등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마련해 코로나시대에 맞는 선도적 모범축제를 구축했다.

 

'전통 예술놀이'는 사전 신청을 통해 체험키트를 배송하는데, 문화재단의 적극적인 홍보로 준비된 물량은 전체 소진됐다. 체험키트를 받은 시민들은 예술놀이 후 사진을 찍어 이벤트에 참여, 우수작

을 선정되면 오산시 캐릭터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독산성 브이로그 공모전 ▲독산성 세계문화유산으로 ▲독산성 팻티켓 챌린지 등 SNS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당초 7월에 취소될 뻔한 축제를 실의에 빠진 시민들과 예술인들을 지원하고 독려하기 위해 ‘2020 비대면 온라인 오산독산성문화제’를 개최한다.”며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시민들에게 온라인 오산독산성문화제가 힐링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독산성문화제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축제 홈페이지(http://www.doksanseong.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허현주 기자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