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틴즈뮤지컬 오산, ‘남경주의 연기교실’ 성료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10/13 [11:39]

 

 경기틴즈뮤지컬 마스터클래스 수업모습.   © 오산시민신문

 

경기틴즈뮤지컬 오산의 거점인 오산문화재단은 10월 11일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남경주의 연기교실’ 마스터클래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기틴즈뮤지컬 오산’은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오산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경기도내 공공 공연장을 활용해 현직 뮤지컬 예술감독과 배우 등으로 구성된 강사진의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교육을 제공한다.

 

이번 마스터클래스는 남경주 뮤지컬 배우가 강사로 참여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와 예방수칙이 엄격히 준수됐다.
 
연기교실에서 남경주 배우는 “가상의 상황속에서 진실되게 자연스런 연기를 펼치기 위해서는 먼저 자연스런 사람이 되어야한다.”며 “훌륭한 연기를 위해서는 작품분석, 인물분석, 장면분석을 통해 각 등장인물과 주어진 상황을 잘 이해하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경기틴즈뮤지컬 오산 참가자들에게 뮤지컬 배우가 되기 위한 준비 과정속에서 철저한 자기수련을 통한 높은 직업 윤리의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강연시간 내내 그동안 활동하며 쌓은 노하우를 전달하고 다양한 인간의 모습을 보여주는 배우의 직업을 소개했다.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다섯 개 거점지역별로 9일부터 11일까지 요일과 시간을 달리해 정영주 배우와 김현아 강사, 남경주 배우가 각각 보컬과 화술, 연기와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하는 한편, 줌(ZOOM) 화상으로도 다른 지역의 강의를 참여해 다양하게 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현재 경기틴즈뮤지컬 오산은 화상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됨에 따라 뮤지컬 대면수업을 앞두고 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