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소상공인연합회 '2020 소상공인대회 및 상생네트워크' 개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11/10 [11:40]

 

 오산시소상공인연합회가 2020 소상공인대회 및 상생네트워크를 개최했다.   © 오산시민신문

 

대한민국 지역경제의 중심점인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화합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소상공인주간 기념행사가 열렸다.

 

오산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병도)와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상백)은 지난 9일 오후4시 오산 컨벤션 민들레홀에서 「2020 소상공인대회 및 상생네트워크」를 개최하였다.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경제·사회 지위 향상을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제5회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개최한 이번 소상공인대회는 2006년부터 매년 열려 온 정부와 소상공인이 함께하는 행사이다.


행사전에는 소상공인 50여명이 코로나 19 생활방역홍보 거리 캠페인을 펼치며 평소 생활방역에 힘써 침체된 지역경제를 다시 활성화시키는 취지로 실시했다. 


1부 행사는 곽상욱 오산시장, 장인수 오산시의회 의장,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 김병도 오산시소상공인연합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내빈소개, 국민의례, 공로자 감사패 및 표창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모범 소상공인과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을 주신 분들께 표창과 감사패를 전달했으며 8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기도지사 표창장은 소상공인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헌신한 최병철 오산시소상공인연합회 부회장이 받았다.


오산시장 표창장은 소상공인 활성화와 발전에 기여한 박모아 문화전파사 대표, 고태익 한신대상가연합회장, 정선화 님이 오산시의장 표창장은 임의식 한신대 상가연합회 총무와 조재준 원동상인회 고문이 오산시골목상권 활성화와 지역경제발전에 대한 공로로 수상했다.


오산시소상공인연합회장 감사패는 곽상욱 오산시장, 장인수 오산시의장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와 적극적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에 대한 공로로 수상했으며 손정환, 정선화 님은 골목상권 조직력강화와 행정지원으로 상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경기도연합회장 감사패는 경기도의회 송영만 의원이 소상공인의 지위향상과 권익보호에 대한 공로로 수여했다.

 

 오산시 2020 소상공인대회및 상생네트워크에서 곽상욱시장이 축사를 하고있다.   © 오산시민신문

 

2부 행사는 경기도주식회사가 ‘특급배달’ 공공배달앱과 오산소상공인의 지역연계 발전방향성에 대해서 30분간 설명회를 열었다.


경기도의 공공배달앱은 기존 민간 배달앱의 높은 수수료를 이용하는 소상공인 배달업체에게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혜택을 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오산시소상공인의 사전가입율이 경기도에서 가장 높은만큼 참석자는 운영방법등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경청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축사에서 “소상공인의 날을 축하하며 앞으로 오산시소상공인을 위한 아낌없는 재원을 투자하는 동시에 경기도 공공배달앱 사업을 오산시소상공인연합회와 직접적으로 교류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장인수 오산시의장은 “오산시소상공인연합회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드리고 의회에서도 소상공인을 위한 각종 정책을 펼치고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협업할것.” 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병도 오산시소상공인연합회장은 개회사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정보공유 활성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발전으로 이어지는 원동력을 만들겠다.”고 밝히며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협조와 단결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