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시민건강증진사업 수립’ 컨설팅 실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11/11 [11:36]

 

 오산시가 시민건장증신사업 수립 컨설팅을 실시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10일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단장 가톨릭대학교 정혜선 교수)의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올해 통합건강증진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내년 계획 수립에 필요한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 모니터링은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지원단이 오산시 보건소에 직접 방문해 우수 통합건강증진 사업 사례 발굴 및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사업 추진의 애로 사항을 확인하는 자리로 오산시 현황자료 수집 및 분석 방법 교육, 협력체계 및 주민 역량강화 방안 제시 등의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모니터링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내년도 사업 추진에 필요한 다양한 사업 추진 방향을 모색하고 내년도 사업 계획에 활용될 예정이다.
 
경기도 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에서는 오산시가 추진 중인 ‘워크-온’사업 및 ‘온(On)택트 슬기로운 건강생활’프로그램을 비대면 건강증진사업의 우수 사례로 평가하며 내년에도 지속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고동훈 보건소장은 “코로나19 유행의 지속으로 방역과 더불어 시민 건강을 위한 건강정책 수립 및 확산이 더 중요한 만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 개발 및 시민 맞춤형 지원 등 적극적인 사업 추진으로 건강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