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동초등학교, 2020 직업체험 페스티벌 진행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0/11/13 [15:06]

 원동초등학교가 5,6학년 대상 직업체험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 오산시민신문

 

원동초등학교(교장 한선희)에서는 9일(월)부터 13일(금)까지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0 원동초 직업 체험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과 소질을 고려하여 50분씩 2회의 체험 기회를 가졌다. 학생들은 VR 영상제작자, 주얼리 디자이너, 기후 변화 전문가, 레고 디자이너, 가죽공예가, 쇼콜라티에, 캐릭터MD 등 총 7가지 직업 체험 중 희망 선택한 활동 2부분에 참여할 수 있었다.


원동초는 이번 직업 체험을 통해 학생들은 일과 직업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와 건전한 직업관을 배울수 있었고 다양한 정보와 체험 기회 제공으로 학생들의 꿈과 미래를 설계해 나가는데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 내가 선택한 직업 체험이라 더 신나고 설레였어요. 다음에 더 많은 직업 체험을 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선희 교장은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직업의 세계를 직접적으로 경험해 봄으로써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직업체험과 진로교육의 확대가 매우 중요하다며 매년 직업체험의 행사를 점차 늘려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최해인 20/11/29 [20:12] 수정 삭제  
  이 코로나 시기에 직업체험을 못하고 갈 순 없죠!! 미래를 위해서 한 발짝 다가가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이런 활동은 학생들도 좋아해서 자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학생들이 즐겁다고 하니까 제가 다 기분이 좋네요~
송현지 20/11/29 [20:34] 수정 삭제  
  자신의 진로에 관련된 직업 체험 활동을 직접 선택하고 즐겁게 활동하는 모습이 정말 좋네요. 아직 진로를 선정하지 못한 학생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서 좋은 영향을 받았을 거라 생각하니 기뻐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