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전 도서관 ‘일회용컵 제로화’ 환경선언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1/06 [11:35]

오산시 전 도서관 ‘일회용컵 제로화’ 환경선언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01/06 [11:35]

 오산시 중앙동서관 전경모습.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 중앙도서관(관장 한현)은 2021년부터 모든 도서관내에서는 일회용컵을 배출하지 않기로 하고 지난 1월 4일 시무식을 대신하여 각 도서관별로 직원과 시민의 동참 및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본 결의대회는 환경재해가 더 이상 미래이야기가 아닌 지금 당장의 문제가 되어가고 있는 분위기 가운데 우선 평생교육기관인 도서관에서 실행가능한 일부터 환경사랑을 실천하자는 목적으로 개최했다. 
 
오산시 중앙도서관은 일회용컵을 일절 사용하지 않기로 하고 직원과 도서관이용자 및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위한 결의대회 개최로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도서관의 역할을 일깨우고 작은 실천부터 하나하나 실행해 가고 있다

 

한현 관장은 “혼란한 상황에서 시민평생교육기관인 도서관의 역할이 무엇일까를 고민하였고 작은 실천부터 시작하자는 뜻에서 일회용컵 배출제로화 선언을 하게 되었다.”며 “일회용컵 배출제로화 선언이라는 작은 실천이 그린도시의 위상을 세울 시발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하여 모든 시민이 함께하기를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