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필봉초등학교, ‘가정에서 참여하는’ 비대면 졸업식 개최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1/12 [14:07]

오산시 필봉초등학교, ‘가정에서 참여하는’ 비대면 졸업식 개최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01/12 [14:07]

 

 필볼초등학교가 제10회 졸업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 필봉초등학교(교장 채경순)는 12일 각 가정과 교실을 연결하여 온라인으로 제 10회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졸업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조치에 따라 온라인 비대면 형태로 진행되었다.

 

필봉초등학교는 졸업생들이 가족, 친구, 후배들의 축하를 직접 받지 못하게 된 만큼 학생들에게 특별한 졸업식을 선물하고자 채경순 교장과  6학년 교사들이 참여한 졸업 축하연주, 5학년 후배들의 졸업 축하공연 등을 영상으로 제작했다. 더불어 학교 주변에 졸업생 포토존을 설치하여 학생들이 학교 주변을 오고 가며 졸업과 관련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6학년 재학생 154명이 참석한 온라인 졸업식은 축하공연, 학사보고, 졸업장 및 학교장상 수여, 학교장 회고사, 축사, 졸업 축하 영상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졸업장 및 학교장상을 직접 수여할 수 없는 환경에서 채경순 교장이 졸업장을 수여하는 모습을 촬영한 영상을 송출하여 학생들이 생동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채경순 교장은 “졸업생들이 필봉초등학교에서의 경험과 추억을 바탕으로 꿈을 키우고 성장해나가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졸업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졸업식을 진행하면 현장감이 떨어질 것 같아 아쉬워했는데, 학교에서 직접 졸업식을 하는 것 같아 좋았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상황인데 이렇게라도 졸업식에 참여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