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중앙동 어려운 이웃 위한 감자심기 추진

오산시민신문 | 기사입력 2021/03/30 [17:05]

오산시 중앙동 어려운 이웃 위한 감자심기 추진

오산시민신문 | 입력 : 2021/03/30 [17:05]

 오산시 중앙동이 감자심기 활동을 실시했다.   © 오산시민신문


오산시 중앙동(동장 신선교)은 중앙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최창부)와 새마을 부녀회(회장 심옥자)에서 지난 26일 부산동에 소재한 휴경지에 어려운 이웃들의 밑반찬이 되어줄 감자 심기 활동을 실시하였다고 전했다.

 

이날 감자심기 활동에는 새마을 지도자 협의회 및 부녀회를 비롯하여 주민자치회, 통장단, 체육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8개 단체에 소속된 50여 명의 단체 회원들이 참여하였으며,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 유지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감자심기 활동을 실시했다. 중앙동 새마을 지도자·부녀회는 매년 휴경지에서 수확한 감자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반찬을 전달함으로써 이웃 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최창부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과 심옥자 새마을 부녀회장은 “매년 실시해온 덕분에 이제 다들 전문가가 된 것 같다.”면서 “함께한 마음 만큼 풍성하게 잘 자라서, 우리 이웃들에게 따뜻한 밥상을 선물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선교 중앙동장은 “이른 아침부터 한마음 한뜻으로 심은 감자가 잘 자라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의 밥상에 따뜻한 반찬으로 오르게 될 것을 생각하니 매우 뿌듯하고 마음이 풍요로워지는 기분이다. 앞으로도 지역의 소외 계층을 위한 단체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오산시민신문  master@osannews.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